뉴스
문화
남해人
향우
기획특집
남해人
농어업
오피니언
복지
환경

남해창선고, '스피치 코칭 클래스' 운영
학생들 의사소통과 표현 역량 함양
"면접 준비에도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다" 소감

2025. 12.26. 09:29:05

창선고등학교(교장 한창호)는 12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통 능력 및 표현력 향상을 위한'스피치 코칭 클래스'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해군 교육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학생들에게 의사소통 능력 강화, 공동체 역량 신장, 공감·경청 기반의 소통 전략 익히기, 표현 및 전달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수업은 전문 스피치 코치의 강의를 중심으로 말하기의 기본 구조 이해, 상황별 발표 구성법, 비언어적 표현 기법, 상대의 감정 이해와 공감적 화법, 실전 면접 말하기 등 다양한 실습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목소리·자세·시선 처리 등을 점검하며 개선해 가는 과정은 향후 진학 준비뿐 아니라 일상 속 소통에서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말할 때 긴장하던 습관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었다. 면접 준비에도 확실히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창호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표현하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며 소통하는 역량을 기르는 것은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핵심 요소"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스피치 코칭 클래스는 학생부 종합 전형 면접 대비에도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학생·교사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학교는 향후 학생 참여형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홍성진 선임기자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