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사람에서 다시 '선구마을 아들'로 겨울 새벽, 남면 선구마을의 공기는 날카로운 칼날 같다. 모두가 이불 속 온기를 탐할 시간, '현…

2025년 12월 31일 자정, 서울 종로 보신각의 서른세 번 종소리는 경남 남해의 한 평범한 제빵사 손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틀 뒤인 2026년…

남해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오랜세월 서해와 동해와는 다른 '남다른 맛'으로 평가받아왔다. 남해군은 지난 2023년 지역에서 생산된 수산…

새 해 벽두 남해미래신문은 우리 이웃의 숨겨진 인생 이야기를 소개한다. 병오년 새해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겨내시길 기원하는 마음에…

△ 병상 딛고 일어선 고현 배영순씨, 재능기부로 제2의 인생 열다 지난 10월 22일(수),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 '이정수의 정오의 노래방' 스…

'6.25&월남전 참전유공자 흔적전시관 추진위원회' 사무국장 서상길 씨가 2025년 을지연습 기간 동안 유배문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진행한 '6·25…

남해군 설천면 왕지마을, 바다와 산이 맞닿은 고즈넉한 마을에 묵향을 품은 한 예술가가 칩거하고 있다. 호 '남천(南川)'으로 불리는 양병량 …

폭염 속에 실종됐던 치매 노인이 마을주민들과 경찰관의 노력으로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 지난 7월 2일 아침 8시 40분경 남해군 남면 유…

따스한 햇살이 내려앉은 삼동면 수곡마을. 이곳에 '루비로망' 포도로 인생 2막을 시작한 특별한 농부가 있다. 부산에서 전업주부로 살다 고…

남해군 고현면 서도마 마을. 바다가 보이는 조용한 시골 마을에, 유튜브 구독자 수 2만 5천 명을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가 살고 있다. 이름은 '…

남해대학이 29일 교육부로부터 국립창원대·경남도립거창대와의 통합 승인을 받고, 내년 3월부터 교명과 학사체제를 바꿔 '국립창원대학교 남…

남해대학 제9대 노영식 총장은 2024년 2월에 남해로 부임했다. 노영식 총장은 2019년 1년간 남해부군수를 역임했던 만큼 남해 지역사정에도 밝…

제1절 : 금산의 허리에 아지랑이 끼이고 /용문사 절골에 북국새가 울면은 /이 언덕 저 언덕에 삼삼오오 작반해(짝지어) /나물 캐는 처녀들…

#1 기타로 시작된 인생 "배 고픔보다 기타가 먼저였지요. 꿈에서도 기타 소리가 들리면 벌떡 일어나 연주했어요"음악을 시작하게 된 결…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화계마을, 이곳은 섬과 물길, 그리고 사람들의 정겨운 이야기가 어우러지는 바다의 고장이다. 그 한복판에서 삶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