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서 이어짐 ▲ 관광자매도시 결연으로 제2고향 만들기 남해군에서는 봄·가을철 마을 단위 등 군내 단체에서 최다 방문한 관광지 10곳…
2025년, 남해군이 전국민을 향해 따뜻한 초대의 손길을 내민다. "국민 고향, 남해로 오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남해군은 2025년을 '고향사랑 방…
물때표는 단순한 숫자의 나열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 남해 바다의 숨결을 담은 소중한 정보이기도 하다. 군민들에게는 생업과 직결되는 중요한 …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세계 많은 지역이 인구문제를 겪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세계서도 심각한 인구 위기에 직면해 있다. 중소도시를 중심…
가을이 깊어지면서 남해바다에 북풍이 불기 시작하고, 수온이 내려가면 감성돔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감성돔은 낚시인들 사이에서 '…
남해미래신문은 남해군 역사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소중한 우리 문화를 제대로 알기 위해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지원사업으로 '문…
지난 주말 남해에서는 남해가 낳은 전설적인 인물인 이봉조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가요제와 전국 색소폰경연대회가 열렸다. 과거 창선중…
올 추석 한가위 훈훈한 소식이 남면에 가득하다. 남면(면장 이광수)에 따르면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깨끗한 환경을 …
올해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경상남도 도내 26개 해수욕장을 찾은 방문객은 총 77만명으로 지난해 60만명보다 28%가까이 증가한 수치를 보였…
본지는 지난 30일 김동규 위원, 구판서 위원, 이태인 위원 등 편집자문위원들을 모시고 본사에서 편집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
경기불황과 인구감소 등으로 군내 빈 점포가 늘어나는 가운데 일부 소상인들과 주민들은 하동·사천·광양 등 인근 지역으로 지역경제가 유출되…
2016년 남해군 작은영화관 '보물섬시네마'가 개관한 뒤로 저는 3D를 관람한 2016년 3월 24일부터 현재 2024년 8월에 14일에 개봉한 를 관람하…
흔히 여행을 주제로 얘기를 하다보면 "제주도 갈 돈이면 일본 간다"는 말이 나올때가 있다. 여생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015년…
본지는 지난 연재에서 산청군을 찾아 작년 여름휴가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관광객들의 호응을 받았던 산청의 관광지와 이유에 대해 다룬 적이 …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했던 사람과의 어쩔 수 없는 이별 이후 많은 세월이 흘러 다시 그 사람을 마주하게 된다면, '다시 만나다'와 '흘려보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