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남해人
향우
기획특집
문화예술
관광
스포츠

남해도서관, 한창훈 작가 강연 개최
바다에서 만난 인문학 주제 강연

2026. 02.06. 12:24:54

경상남도교육청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은 오는 2월 27일(금) 저녁 7시, 소설가 한창훈 작가를 초청하여 <바다에서 만난 인문학>을 주제로 2026년 인문학 강연의 첫 문을 연다.
올해 남해도서관이 선보이는 인문학 강연 시리즈 <인문학 해방일지>는 바다, 시, 여행, 자아, 우주를 핵심 키워드로 삼아,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특별한 여정으로 기획되었다.
첫 번째 마당의 문을 여는 한창훈 작가는 본인의 섬 생활과 인도양·북극해 항해 체험을 공유한다.
작가는 바다 위 항해자의 시선으로 삶의 지혜를 전하며, 무한한 세계 속에서 삶을 숙련해 나가는 과정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강연 신청은 2월 3일(화)부터 남해 지역민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https://nhlib.gne.go.kr), 네이버 폼(https://naver.me/G3PnwCJZ), 또는 전화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 해방일지>는 총 다섯 번의 여정으로 이루어진다"며,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삶의 가치를 찾는 이번 강연에 많은 지역민이 함께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종합자료실(☎055-864-097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