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남해人
향우
기획특집
사회
자치행정
교육
나날살이

남해대학·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 가족회사 산학협력 결연
가족회사 결연으로 표준형 학기제 현장실습 추진
취업 연계 주문식 교육 과정도 공동 개발키로

2025. 02.07. 09:40:12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노영식)이 지난 4일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대표 이명진·손창환)와 가족회사 산학협력 결연식을 가졌다.

4일 11시 사천시 사남면 소재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남해대학 노영식 총장과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 차진욱 부사장 등 관계자 총 1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은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에서 현장 실습처 및 취업처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받게 됐다. 협약내용은 △표준형 학기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취업 연계 협조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공동개발 및 겸임교수 지원 등 특강 협조 △학술정보 및 간행물의 상호교환 △현장기반 학습공간 활용 및 산학과제 진행 △양 기관 실험 실습장비의 공동 이용 등으로 구성됐다.

노영식 총장은 "지난 35년간 항공기 부품 제조 및 조립 제작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에 앞장서 온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와 남해대학이 가족회사 결연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양성과 양 기관 간 성공적인 산학협력 과제 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에는 남해대학 항공정비학부·메카트로닉스학과 졸업생 4명이 재직 중이며, 전기·자동차계열 유학생 2명이 동계방학 중 표준형 학기제 현장실습에 참가 중이다.

한편, 이날 남해대학과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한 ㈜하나에어로다이내믹스는 1990년 설립한 항공기용 부품 제조회사로, 항공기 전반에 소요되는 치공구 제작과 항공기 부품 제작, 항공기의 최종 조립 제작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홍성진 선임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