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화
남해人
향우
기획특집
서울소식
부산소식

재부남해중 28회 동창회, 정기총회 '성료'… 곽종민 신임회장 취임

2026. 01.23. 11:46:02

재부남해중학교 28회 동창회(회장 곽성권)는 지난 17일 양정동 수심 5미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동문 간 진한 우정을 나누며 새해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사업 및 결산 보고와 함께 동창회를 이끌어갈 새로운 집행부를 구성하고 향후 주요 사업 계획을 논의했다.

곽성권 회장은 "임기 동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오늘 취임하는 신임 회장과 함께 우리 동창회가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저 역시도 변함없는 참여와 응원을 보내겠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전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와 함께 이에 따른 감시호 감사의 감사보고를 통해 동창회 운영의 투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신임 집행부 선출에서는 ▲회장 곽종민 ▲총무 김석태 회원이 각각 추대됐다.

곽종민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대 회장들과 회원 여러분이 쌓아온 소중한 전통을 이어받아 우리 동창회가 더욱 화합하고 즐거운 모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토의 사항으로 오는 4월로 예정된 '1박 2일 봄 우정 여행'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여행 일정은 2026년 4월 둘째 주 토·일요일로 잠정 확정됐으며, 동해안·울릉도(독도)·대마도 등 다양한 후보지가 제안되어 추후 구체적인 견적을 확인하고 다수결로 최종 행선지를 결정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타 안건으로는 연회비를 성실히 납부했음에도 개인 사정으로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는 방안을 논의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동창회를 응원하는 친구들도 배려하는 따뜻한 동료애를 발휘 했다.

한편 재부남해중학교 28회 동창회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모임과 야외 활동을 통해 고향 남해의 정취를 나누고, 회원 간 우정과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서정준 군향우회 홍보위원장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