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제일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류성식)와 학부모회(회장 이병남)가 11월 12일(화) 오후 수능시험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찹쌀떡과 다과를 전달하며 수능대박과 안전한 응시를 기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남해제일고 교장실에서 고3 학생 대표들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응원하며 기운을 북돋우는 이날 행사에는 류성식 남해제일고등학교 총동창회장과 박병주 사무국장, 이병남 3학년 학부모 대표를 비롯한 1,2학년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여 수험생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행사에서 류성식 남해제일고총동창회장은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것을 토대로 자신감을 가지고 수능에 임하길 바란다."라는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이병남 학부모회장은 "너희들 모두 사랑하는 아들과 딸이다. 지금까지 꾸준하게 공부한 학생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라며 응원의 뜻을 전하였다.
고3 수험생인 김한결 학생은 "항상 저희에게 큰 관심과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긴장하지 않고 배운 바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말로 감사함을 표현했다. 김익수 교장은 "총동창회와 학부모회의 관심과 아낌없는 후원이 수험생은 물론이고 교직원들에게도 힘이 된다"라며 수험생들이 편안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11월 14일(목)에 치르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8시 10분까지 시험장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남해는 남해제일고등학교와 남해고등학교 두 곳에 시험장이 운영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6일(금)에 교부된다.